소문난 정보창고

오송 지하차도 침수 사고 인재인가? 본문

이슈/사건사고

오송 지하차도 침수 사고 인재인가?

미니건쓰 2023. 7. 19. 15:55

2023년 7월 여름은 쉽게 지나가지 않습니다. 지난주부터 이어진 장맛비에 현재까지 사망자 44명과 부상자 35명 실종자 4명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충북 오송 지하차도에선 18일 오후 6시까지 14명의 사망자와 10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침수된 차량은 16대로 확인되었습니다.

정확한 차도명은 충북 오송읍에 위치한 궁평2지하차도입니다. 궁평2지하차도는 오송 KTX역과 주변지역을 편리하게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통제되어 있어서 출퇴근 길이 불편하게 된 주민들도 많다고 합니다.

 

침수 사고는 15일 오전 8시 40분경 장맛비로 인해 인근의 미호천교 인근의 둑이 유실되고 하천의 흙탕물이 지하차도로 흘러 들어가면서 결국 침수가 되었습니다. 침수 직전에 침수위기를 파악하고 역주행으로 겨우 지하차도에서 벗어난 제보자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더 많은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오송지하차도 침수 사건 영상

이번 사고가 이태원 사고와 연결되면서 또 하나의 인재 발생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선 원인으로 미호천이 범람할 위기라는 경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지자체에 수위의 위험 안내가 전달된 건이 최소 3번이라고 합니다. 사고 전날 홍수통제소에서 홍수주의보를 발령하여 한 시간 반 안에 수위가 높아 범람할 것이라는 내용을 안내하고 직접 전화로 도청과 구청에 전달까지 하며 경고했으나 지자체는 사고 직후 제방 유실이라는 변수를 생각할 수 없었다며 2~3분 만에 물이 들어차 손 쓸 방법이 이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결국 또 사고 이후 진상 규명을 해야하는 결과가 생겨나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결과 전에 항상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여 사고를 막을 수 있는 시기가 언제 가는 오기를 바라겠습니다.

인재든 자연재해든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 빨리 회복하시길 바라며 이에 또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의 손길들이 이어지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동참하거나 같이 회복을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자연재해와 개인경제생활의 관계: 영향과 대비 전략

돈을 더 현명하게 활용하고 미래를 위한 경제적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블로그입니다. 절약의 지혜부터 투자 전략까지, 당신의 슬기로운 경제생활을 위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keonss.com

 

 

기부와 개인경제생활, 어떻게 조화롭게 할 수 있을까?

돈을 더 현명하게 활용하고 미래를 위한 경제적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블로그입니다. 절약의 지혜부터 투자 전략까지, 당신의 슬기로운 경제생활을 위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주말 사이에

keonss.com